IT 활용법/인터넷 / / 2022. 2. 2. 13:36

모바일 유튜브 사이트로 보는 방법 2가지

목차

유튜브를 볼 때 항상 앱으로 시청을 하는데 가끔은 모바일로도 유튜브 사이트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댓글을 확인한다던지 유튜브 영상을 받기 위해 URL이 필요할 때라던지 필요한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PC버전에서만 내 채널이나 유튜브 스튜디오 탭이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에서 유튜브 사이트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크릿탭으로 보는 방법

모바일 유튜브 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시크릿 탭으로 보는 방법이며 글 하단의 주소를 통하여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버튼을 클릭 합니다. 클릭으 하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새 시크릿 탭]을 클릭하여 시크리탭 브라우져로 이동하여 줍니다. 이동하는 이유는 쿠키나 여러 기록들이 남지 않고 깨끗한 브라우저 상태로 접속하기 위함 입니다.

시크릿 탭으로 들어오신 후에 유튜브를 접속해주면 됩니다. https://youtube.com 으로 들어가도 되고 https://m.youtube.com 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모바일용 유튜브로 접속하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사이트로 보는 방법

우선 크롬을 열어 줍니다. 크롬을 열어 우측 상단에 더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데스크톱 사이트를 체크 하여줍니다. 그러면 PC용 화면으로 바뀌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이를 잘 모르시겠나요? 그러면 두 개의 사진을 비교해드릴테니 모바일용과 PC용 화면이 다른 것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유튜브 사이트를 들어가면 PC용으로 전환해서 사이트를 볼 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좌측은 모바일용 유튜브 이고 우측은 데스크톱 사이트를 클릭한 후 유튜브를 접속 하였을 때 나오는 화면 입니다. 이렇게 PC용 버전으로 유튜브를 들어오게 되면 PC에서만 사용하던 내 채널과 유튜브 스튜디오를 다른 어플 설치가 필요없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에서 유튜브 PC버전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유튜브에 대한 유용한 글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자막 다운로드도 알아보세요.

유튜브 자막 다운로드 바로가기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업데이트 v.2021.11.28)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업데이트 v.2022.12.25)

유튜브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둘다 방법을 제공하니 본인에 맞는 선택지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

realmojo.tistory.com

유튜브에서 mp3로 광고없이 변환하는 방법 총정리

 

유튜브에서 mp3로 광고없이 변환하는 방법 총정리

이제는 유튜브 없이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영상의 음원만 추출하거나 mp3로 변환해서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주로 영어 듣기를 하기

realmojo.tistory.com

트위터 영상 저장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트위터 영상 저장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최근 들어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트위터에도 영상이 많이 올라오면서 사람들이 영상을 개인 소유하고 싶은 욕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트위터에 영상을 저

realmojo.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하는 방법 100% 간단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하는 방법 100% 간단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고 있으신가요? 우선 우회를 하기전에 왜 우회를 하는지 알아야겠지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로 우회하여 결제를 하면 국내에서 결제를 할

realmojo.tistory.com

유튜브 음원추출 무료로 가능한 사이트(업데이트 v2021.10.24)

 

유튜브 음원추출 무료로 가능한 사이트(업데이트 v2022.10.15)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이제 TV를 넘어서 모바일로도 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고 싶은 것을 쉽게 볼 수 있고 평소에 듣는 음악을 자주 들을 때는

realmoj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