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2. 2. 4. 19:26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초간단 2022년

목차

인스타그램은 삭제가 아닌 비활성화를 함으로써 계정을 잠시 중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삭제의 경우에는 계정 자체가 전부 날아가지만 비활성화의 경우에는 프로필, 사진, 댓글 기능등을 잠시 꺼두기 때문에 나중에 언제든지 원할때 다시 살릴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본인을 어필하기 위해 만들어진 SNS 사진 기반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과 대화하고 소통하며 좋아요를 눌러주며 친분 및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시간을 너무 많이 허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시 계정을 비활성화 해두고 무언가에 집중해야 할일이 있거나 혹은 안 좋은일이 있어서 잠시 사람들에게서 잊혀짐을 당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중요한 시험이 있거나 사회적으로 이슈를 일으켜 잠시 사람들에게 비난을 멀리 하기 위해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때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를 하신다면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방법

1. 인스타그램을 실행 후에 우측하단에 프로필을 클릭 후 상단에 설정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2. 설정 탭에서 [도움말]로 들어가 줍니다.

3. 도움말 탭에서 [고객 센터] 탭으로 들어가 줍니다. 아니면 여기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4. 고객센터로 들어가신 후에 [비활성화]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5.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을 클릭해 줍니다.

6. 중간에 instagram.com 으로 로그인 하라는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7. 로그인을 한 후 우측 하단에 프로필을 들어가 줍니다.

8.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가 줍니다.

9. 가장 하단으로 내려가서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클릭해 줍니다.

10. 적당히 이유를 적어주시고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 계정을 비활성하 해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인스타그램에 대한 유용한 글도 확인해 보세요.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 방법 2022년 최신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방법(100%, 안드로이드, iOS)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 프로필 글씨체 꾸미기 총정리 BEST 5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 연락처로 사람찾기 가능한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