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0. 8. 19. 17:15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 방법

목차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란 모바일에 탑재된 구글의 인공지능 기술 서비스입니다. 음성, 알람, 리마인더, 번역, 음악 재생 등의 다양한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설정이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자 설정에 의도하지 않게 작동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함이 있는데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구글 어시스턴트란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AI 서비스 입니다. 주로 음성으로 인식해서 사용자가 음성으로 질문하면 구글에서 검색을 대신해주는 서비스이며 홈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OK 구글'이라고 말하면 알아서 서비스가 실행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 시 저절로 뜨는 현상을 보셨을 겁니다.

    "1갤런은 몇 리터야?"를 클릭해 보거나 음성으로 인식하게 되면 3번째 이미지 처럼 구글 검색이 해주는 것처럼 편하게 질문에 답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카페나 중요한 미팅 같은 음성대화가 많은 곳에서는 일부 자동적으로 잘못 인식하여 실행돼서 거부감이 들 수 도 있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유튜브를 보다가 음성이 인식될 때도 있고 다른 사람의 음성으로 인식이 될 때 갑자기 실행이 돼서 불편함을 겪고는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구글 앱을 실행 시켜주셔야 합니다. 간혹 크롬 브라우저로 실행하시는 분이 있는데 구글 앱을 실행시켜 주셔야 합니다. 좌측의 이미지처럼 구글 어플을 실행시켜주시고 우측 하단에 보이는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그다음으로는 좌측의 이미지처럼 설정을 들어가 주신 후에 Google 어시스턴트로 들어가 주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와 디자인이 비슷하여 헷갈릴 수 있는데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구글 앱을 실행시켜 주셔야 합니다.

    Google 어시스턴트로 들어오면 처음 메뉴에는 나 로 되어 있지만 두 번째 탭인 어시스턴트로 들어가 주셔서 가장 아래에 어시스턴트 기기 - 휴대전화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어시스턴트가 질문에 답하고 작업을 수행합니다. 설정을 꺼주시면 음성으로 켜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운전 중이나 소파에 앉아서 TV를 볼 때 등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거나 음성 대화로만 검색을 하실 때에는 충분히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입니다. 그 외에는 불편할 수도 있으니 적절하게 꺼서 핸드폰을 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글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다른 구글에 관련된 글도 한 번 같이 알아보세요.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총정리

    [IT 활용법/인터넷]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10가지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BEST 5

    [IT 활용법/인터넷]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초간단 방법

    [IT 활용법/인터넷] - 미국구글/영국구글/호주구글 자주 사용되는 구글 우회 직링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