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0. 8. 25. 01:45

야놀자 예약취소 방법 초간단

목차

야놀자 예약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같이 비도 오는 날 혹은 날씨가 좋은 날에는 어디든 떠나고 싶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많이 돌아다니지도 못하여 예약을 했다가 취소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야놀자 예약 취소하는 방법 아래에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야놀자 예약취소 방법 - 1

    야놀자의 예약을 취소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고객센터에게 문의하는 것입니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644-1346번이며 오전 9시부터 익일 새벽 3시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게 되면 예약한 호텔명과 본인의 핸드폰 번호 성함을 이야기하시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야놀자 예약취소 방법 - 2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하지 않고 앱에서 바로 취소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야놀자 앱을 설치하시고 우측 하단에 MY야놀자에서 본인이 예약한 숙소를 취소하면 되는 것입니다. [MY 야놀자] - [예약 및 이용 내역]에서 숙소, 레저, KTX, 해외 숙소 등 본인이 예약한 곳을 찾아 클릭 몇 번만으로 간단하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에 MY야놀자를 들어가시면 본인이 예약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예약한 내역을 클릭하면 체크인 숙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한 곳이 어디인가에 따라 국내인지 해외인지 다르게 나타나니 잘 확인해 보시고 본인이 예약한 내역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체크인(예정) 숙소에서 우측에 더보기 버튼을 클릭 후에 결제내역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이 결제한 내역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예약 취소를 해주면 앱을 통해 야놀자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환불규정

    환불규정에 대해서는 숙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공통적인 환불규정이 있습니다. 모텔 그리고 호텔은 예약을 완료하고 난 후에는 몇 가지 조건에 의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같이 상세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취소수수료 유형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유형의 경우에는 당일 예약취소와 부분 취소가 있습니다. 부분 취소는 보통 예약 시에만 가능하고 제휴점에 일자별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게 청구될 수 있습니다. 당일 예약 건은 일반적으로 취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당일 예약 무료 취소는 제휴점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모텔의 경우에는 예약시점으로 부터 1시간 이내 전액 환불 가능하며 단 1시간 이내 입실을 하였거나 경과를 하였을 시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호텔의 경우에는 각 업체마다 취소수수료가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예약 시에 노출되는 취소수수료로 적용이 되며 결제 후 10분 이내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펜션의 경우에도 각 민박이나 게스트하우스 지점별로 모두 다르게 적용이 되니 예약한 곳으로 직접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시거나 예약 시에 취소 관련된 규정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야놀자 예약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다른 방법들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 프로필 글씨체 꾸미기 총정리 BEST 5

    [IT 활용법/인터넷] -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 방법

    [IT 활용법/인터넷]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IT 활용법/윈도우] - LG 그램 노트북 팬소음 제거방법 2가지

    [IT 활용법/일상]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홈텍스에서 발급 받는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