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2. 10. 17. 20:58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BEST 5

목차

유튜브를 볼 때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지 생각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최근에 유튜브 시청시간이 길어지면서 중간중간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불편한 경험이 있었는데 유튜브 광고를 제거하고 나서부터 시청하는데 편리해진 경험이 있어 공유 드립니다.

목차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를 광고없이 시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이나 모바일버전이나 어디서든지 가능하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광고를 제거하는 프로그램만 설치를 해서 사용해도 월 최소 100mb 용량을 절약하실 수 있는데요. 무제한 용량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광고를 차단하면 가장 큰 단점은 자신의 기록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구글에서 영상을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을 경험하지 못하실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광고를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아래에 제가 주로 사용했던 방법을 이용해서 유튜브 광고를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주로 사용을 했던 방법은 크게 5가지이며 첫 번째 방법은 모바일에서 아직도 사용을 하고 있는 방법 입니다. 그리고 첫 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반대로 저에게 광고 보상금을 주기도 하는데요. 그 외에도 다른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천천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Brave 브라우저

    Brave 브라우저는 광고차단을 위한 브라우저 입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광고들도 같이 제거가 되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Brave 브라우저에서 사용되는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면 BAT 코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브라우저를 이용시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험을 새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Download Browser with Adblocker for Mobile & Desktop | Brave Browser

    The Brave browser is a fast, private and secure web browser for PC, Mac and mobile. Download now to enjoy a faster ad-free browsing experience that saves data and battery life by blocking tracking software.

    brave.com

    2. 애드블럭 사용하기

    애드블럭을 크롬플러그인에 다양하게 있는데 그나마 이게 가장 효율성이 좋고 메모리도 적게먹어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크롬 확장 플러그인 입니다.

     

    AdBlock

    AdBlock is a user-supported browser extension that lets you surf the web ad-free.

    getadblock.com

    3. ublock origin

    ublock origin의 큰 장점은 CPU와 메모리를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저사양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플러그인 입니다. 필터를 사용하면 메모리를 더 먹고 적게 사용하면 그나마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uBlock Origin

    이 부가 기능은 효율적인 차단기입니다. CPU와 메모리에 주는 부담이 적습니다.

    chrome.google.com

    4. 유튜브용 애드블럭

    유튜브에서 나오는 모든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크롬플러그인 이며 설정하는 값에 따라 광고가 차단되기도 하며 차단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각각 다른의견들이 존재해서 호불호가 갈립니다. 그래도 무료 광고 차단용으로는 추천드립니다.

     

    YouTube 용 애드 블록 플러스

    유튜브에서 무료 애드 블록은 블록의 모든 성가신 광고를. 완전히 광고없이 최대 속도로 유튜브를 즐길 수 있도록 재 설계.

    chrome.google.com

    5.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이지만 유튜브를 즐겨서 사용하는 유저라면 그래도 월 7,900원쯤은 아깝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광고를 안보는 대신에 당신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YouTube Premium - YouTube

    YouTube Premium에 가입하여 YouTube와 YouTube Music에서 광고 없는 서비스 이용, 오프라인 저장, 백그라운드 재생 혜택을 누려 보세요.

    www.youtube.com

    이상으로 유튜브 광고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해당 사이트를 접속해서 확인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다른 유튜브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세요.

    2020/07/07 -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만드는 방법

    2020/06/29 -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2020/05/03 -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수익계산기, 수익금 계산 확인하기(녹스인플루언서, 튜브인사이드)

    2020/07/12 - [IT 활용법/인터넷] -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