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 방법

목차

신용등급 무료조회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슬슬 결혼준비를 하게 되면서 집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 와서 신용등급을 확인해 보던 중 최근에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신용등급이 낮아진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뱅크에 있는 신용등급 조회를 이용해서 무료로 조회를 하기도 하였는데요. 이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들이 많아서 다른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은 보통 직장을 잘 다니고 신용카드 1~2개를 잘 사용하신다면 보통은 1등급이 많이 나옵니다. 어쩌다가 지난달 카드값을 못냈을 때에는 가끔씩 2등급으로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다시 1등급으로 올리는데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금융권에서 같은 금액의 돈을 빌려도 이자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알고 있기로만 해도 여러개가 있습니다. 주로 올크레딧에서도 가능하고 카카오뱅크 어플 그리고 토스 어플에서도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올크레딧 무료조회가 가장 정확합니다.

올크레딧 신용등급 무료조회

신용등급 무료조회를 위해서 우선적으로 신용등급 점수를 제공해주는 올레딧이나 나이스 업체를 이용해주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신용등급별 등급 점수가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도 아래 표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나이스
1등급 942 ~ 1000 900 ~ 100
2등급 891 ~ 941 870 ~ 899
3등급 832 ~ 890 840 ~ 869
4등급 768 ~ 831 805 ~ 839
5등급 698 ~ 767 750 ~ 804
6등급 630 ~ 697 665 ~ 749
7등급 530 ~ 629 600 ~ 664
8등급 454 ~ 529 517 ~ 599
9등급 335 ~ 453 445 ~ 516
10등급 0 ~ 334 0 ~ 444

이처럼 같은 점수가 나와도 어디서는 1등급이고 어디에서는 2등급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어플을 통하지 않고 각 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시에는 총 3번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번 확인을 하고 싶으시다면 카카오뱅크 어플이나 토스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측하단에 전국민무료신용조회를 들어가서 확인을 해줍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올크레딧에서 신용등급 확인은 1~4월, 5~8월, 9~12월에 각각 1번 씩 1년에 3번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약관에 보시면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의 관한 법률에 따라 연 3회를 무료로 제공해준다고 나와 있습니다. 4개월 마다 1회씩 그리고 신청일로부터 24시간 내에 횟수 제한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 회차에는 회원열람 그리고 비회원으로도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을 가입하시기 싫으시면 비회원으로 열람하시면 되고 핸드폰 인증만 가볍게 해주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그 이외에 방법들도 이용해보면 좋으실 것같아 참고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추천서비스로는 종합신용관리플러스가 있으니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이외에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비회원)으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을 해도 되지만 간단하게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신용정보 무료조회를 해보겠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으로 들어가서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그리고 약관동의를 누르시고 다음을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고 나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페이지로 전환이 되면서 본인의 신용평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를 하고 24시간 내에는 다시 재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메뉴들의 개설,발급정보, 카드대출 이력, 대출, 연체 정보, 보증 정보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용정보 무료조회

신용등급은 2~3등급이 나온다 하더라도 추후에 신용카드와 수입을 어떻게 버느냐에 따라 등급을 다시 올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연체를 했다거나 중소기업, 자영업 같은 곳에서 근무를 하게 되면 신용도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본인의 신용이력을 업데이트 해주면 최근의 신용 데이터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카카오뱅크나 토스 어플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정보 올리기(상승) 및 조회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정보 올리기(상승) 및 조회

안녕하세요. 오렌지셔츠 입니다. 카카오뱅크앱을 실행하다 보면 내 신용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한 번쯤은 내 신용정보를 조회한 적이 있을 겁니다. 저도 물론 자주 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

realmojo.tistory.com

금융거래를 자주하면 자주 할수록 국가에서는 신용이 좋은 사람이라고 인지할 확률이 높습니다. 대신에 연체는 없어야 하구요. 돈을 많이 쓴다고 신용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며 반대로 돈을 너무 안쓰고 자린고비처럼 생활을 하여도 신용등급이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하게 돈을 사용하고 매달 연체없이 카드값을 내게되면 1등급은 자연스럽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큰 돈이 필요해질 때쯤 집을 위해 대출을 한다거나 갑작스레 교통사고나 병원비등에 크게 나갈 때를 대비하여 평소에 신용체크를 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올크레딧을 이용하면 은행에서 빌린 금액도 확인이 가능하며 담보에 대한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은 돈을 버는 것 뿐만 아니라 본인이 신용도를 올리기 위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자본주의사회에서 살고 있으면 본인의 신용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료로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방법도 숙지하고 계셔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3~4개월에 한 번씩은 꼭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