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1. 10. 26. 20:19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하는 꿀팁 3가지 방법

목차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저절로 속도가 느려지게 마련입니다. 보통 처음 반년 정도는 빠르게 잘 사용하다가 그 이후부터 사진도 찍고 앱도 많이 깔고 게임도 하고 그래서 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은 아직 안되고 삼성 갤럭시나 엘지 스마트폰의 위주로 설명을 할 예정입니다. 본인의 스마트폰 OS가 안드로이드라면 모두들 아래의 3가지 방법이 적용될 것입니다.

1. 애니메이션 없애기
2. 로거 버퍼크기 설정하기
3. 크롬브라우저 라이트모드 활성화

애니메이션 없애기

스마트폰에서 애니메이션은 창을 전환할 때 부드러운 느낌을 주려고 해 놓은 것입니다. 사실상 이 애니메이션 기능은 사용하지 않아도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을뿐더러 앱과 창 전환이 더욱 빠르게 되기 때문에 핸드폰의 속도가 더 빨라지게 됩니다.

우선 개발자모드를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설정으로 들어가서 휴대전화 정보 탭을 들어가신 후에 소프트웨어 정보까지 들어가 줍니다.

빌드번호를 7번 누르게 되면 개발자 모드가 실행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설정으로 와서 맨 하단에 개발자 옵션 탭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 탭에 들어가셔서 중간쯤에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로거 버퍼 크기 설정하기

로거 버퍼란 간단하게 이야기해 10권의 책을 1번에 10권을 옮기느냐 2번에 5번을 옮기느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로그의 버퍼가 커지면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적게 옮기는 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요새는 인터넷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작게해도 상관없지만 로그 버퍼의 크기를 늘려주면 핸드폰의 인터넷 속도가 더 빠르게 됩니다.

개발자 옵션 탭으로 들어가서 중간쯤에 확인해 보시면 로거버퍼크기 탭을 클릭해서 16M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라이트모드 활성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바일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에 화면처럼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여신 후에 우측 상단에 점 3개 모양을 누르시고 설정 탭에 들어가 줍니다. 설정 탭에 들어가면 그다음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 라이트모드 - 활성화를 해주시면 인터넷을 하던 도중 필요 없는 파일들을 사용하지 않게 함으로써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는 중간 이미지처럼 아무것도 없다가 인터넷을 조금 사용하다 보면 우측의 이미지처럼 데이터가 절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렸으니 이제는 여러분이 직접 설정을 해주셔서 쾌적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유용한 글들을 같이 확인해보세요.

[IT 활용법/인터넷] - 토렌트 사이트 추천 우선 순위 총정리 (업데이트 v2021.10.26)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에서 mp3로 광고없이 변환하는 방법 총정리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음원추출 무료로 가능한 사이트(업데이트 v2021.10.24)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뮤직 무료로 듣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IT 활용법/인터넷] - 엑셀 무료 다운로드 최신 3가지 방법(업데이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