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4. 1. 23. 17:18

엑셀 무료 다운로드 최신 5가지 방법(v24.01.23 업데이트)

목차

노트북을 새로 포맷하고나서 필수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는 엑셀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은 이제 각각의 컴퓨터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프로그램이 되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알아볼게요.

엑셀의 기능에는 함수와 여러 수학적인 공식 그리고 단순한 조작으로만 해도 계산기 기능까지 포함을 하고 있어서 직장인들 및 사업하시는 분들이 업무를 볼 때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세무를 볼 때도 손익계산서, 영업이익율과 같은 어려운 계산을 하기위해서도 많이 사용 됩니다. 엑셀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최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컴퓨터로 일을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며 회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회사 업무 특성상 매일같이 엑셀을 사용하게 되는데 자연스럽게 실력도 늘게 되더랍니다. 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컴퓨터가 고장나서 그동안 작업했던 내역들이 다 날아가버린다면 힘든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사실 엑셀이 필요없는데 갑자기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보통 일을 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되며 급하게 이력서를 쓰던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Excel 다운로드

학생과 학교용 즉 교육용으로 다운을 받는 다면 엑셀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교육 분야에 있어서 든든하게 지원을 해줍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교육용 기업이다 보니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학교나 학생들을 위해 무료로 많이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끔 해두었습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는 글 하단의 주소를 통해서 바로 가능합니다.

 

학교 및 학생을 위한 무료 Microsoft Office 365 | Microsoft 교육

유효한 학교 이메일 주소를 가진 학교 및 학생은 Office 365 Education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21세기 학습 및 발견을 지원하세요.

www.microsoft.com

2.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폴라리스 오피스는 한글(HWP), 엑셀(XLSX), 파워포인트(PPT) 과 같은 파일들을 열람할 수 있게 해주는 문서 편집/변환 툴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다운을 받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만든건줄 착각하고 있는데 폴라리스 오피스만의 제품 입니다. 개인용으로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기업이 사용할 경우에는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사용법은 비슷해서 엑셀을 다뤄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 경험상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에게는 무료고 기업은 유료입니다. 또한 무료버전의 경우 광고가 나오기도 합니다.

특히 무료 버전의 광고 전송 버전은 사용하기 귀찮습니다. 유료 버전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에 비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유료 버전을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HWP, PDF, MS문서 무료 편집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3. 구글스프레드로 이용

기본적으로 Google 스프레드시트는 무료입니다. Chrome을 사용하고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는 경우 정말 큰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Excel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가장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Excel을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은 아니지만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든 엑셀을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구글에서 개발을 하였으며 사용방법은 엑셀과 똑같습니다. 저장을 하지 않아도 자동저장 되며 지메일만 있으면 여러명이서 같이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합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 - 온라인에서 무료로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고 수정해 보세요.

Excel과 호환 Chrome 확장 프로그램 또는 앱을 사용하여 Microsoft Excel 파일을 열고 수정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cel 파일을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

www.google.com

구글스프레드의 장점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4. 리브레 오피스 사용

Libre Office를 사용하여 Excel 및 Office 프로그램과 작업할 수 있습니다. Libre Office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Excel도 포함되어 있으며 정식 라이센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한국어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려면 다음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Libre는 프랑스어로 자유를 의미합니다. 사무실을 무료로 개방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웹 페이지를 여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5. 정식버전 사용

위의 방법처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따라서 엑셀 불법 다운로더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불법 프로그램의 경우 엑셀 다운로드 파일이나 크랙된 실행 파일에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장기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이상으로 엑셀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다른 글들도 둘러보고 가세요! 다른 무료로 하는 방법들도 같이 알아보세요.

[IT 활용법/인터넷] - MS Office 2019 무료 인증키 모음

 

MS Office 2019 무료 인증키 모음

MS Office 2019 무료 인증키 모음집 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갑자기 인증키가 무효화 될 수도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만약 전부 인증이 되지 않는다면 글 하단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엑셀 무료 다운로드 최신 5가지 방법

 

엑셀 무료 다운로드 최신 3가지 방법

노트북을 새로 포맷하고나서 필수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은 이제 각각��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유튜브가 이제는 TV보다 더 많이 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간혹 유튜브의 동영상을 다운받고 싶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https: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무료로 홈페이지 만들기 추천 사이트 BEST 10

 

무료로 홈페이지 만들기 추천 사이트 BEST 10

무료로 홈페이지 만들기 추천 사이트 BEST 10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 다양한 플랫폼들이 제공이 되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하고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15곳을 추천합니다. 1. Wix 홈페이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BEST 10 (2020년)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BEST 10 (2020년)

회사에서 업무 및 성과를 발표할 때 사용하기 좋은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BEST 10 선을 공유드립니다. 회사에서 발표를 자주 진행하신다면 바로 PPT 디자인을 활용해 보세요. 무료 PPT 디자인을 이�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윈도우] -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총정리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총정리

PPT를 이용할 때 저작권 때문에 이미지를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때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이용하시면 한결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

realmoj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