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0. 7. 7. 00:56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만드는 방법

목차

오늘은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라우저(크롬, 익스플로러)를 열고 유튜브를 접속하기 위해 매번 URL주소로 치고 들어가거나 우연치 않게 검색포털에서 동영상을 검색해서 유튜브를 접속하게 됩니다. 그러지 말고 앞으로 이제부턴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을 설정해두어서 단 한번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유튜브는 이제 TV를 넘어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이용하는 방송 컨텐츠 플랫폼 입니다. 온라인만 연결이 되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은 물론 나이 지긋이 드신 어르신 분들 까지 내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유튜브를 많이 찾곤 합니다.

사이트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크롬, Chrome)

유튜브 사이트 접속 > 우측 상단 메뉴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우선 크롬(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없으면 다운로드하시고 크롬을 열어줍니다. https://youtube.com으로 접속 하셔서 유튜브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줍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상단에 메뉴버튼을 클릭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해 주시면 중앙 상단에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라고 알림창이 뜨는데 여기에 원하시는 이름을 적어주신후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아이콘이 생성되면서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아이콘이 만들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 브라우저를 따로 실행하지 않아도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사이트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바탕화면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잘 하지 못하여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요새는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이 유튜버가 있을 만큼 크리에이터라는 또 하나의 직업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각자의 재능이 있거나 좋아하는 분야가 있다면 누구나 동영상을 찍어서 올릴 수 있게끔 간편한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튜버의 수입이 공개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유튜버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수익금 계산기 확인)

바탕화면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만드는 것은 더욱 쉽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하여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 도구 더보기 > 바로 가기

바탕화면에서 빈 곳을 아무데나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바로가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뜨면 해당위치에 https://youtube.com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사이트를 바로 이동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URL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되는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의 이름을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저는 Youtube라고 지정하였지만 원하시는대로 입력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유튜브, Youtube 등으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마침을 선택하여 줍니다.

마침을 선택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Youtube라고 새로운 크롬모양의 브라우저가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은 사이트에서 직접 만든 아이콘 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놀라지는 않으셨나요? 컴맹이라도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본인이 원하는 홈페이지를 한 번에 만들고 싶다면 위와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유튜브에 관련된 내용을 많이 포스팅 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이상으로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는 정말 21세기에 최고의 플랫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에 대한 관심은 식지 않고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글로벌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유튜브 플랫폼에 대해서 더 알고 싶거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다른 유튜브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0/06/29 -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2020/05/03 -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수익계산기, 수익금 계산 확인하기(녹스인플루언서, 튜브인사이드)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