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0. 5. 3. 17:43

유튜브 수익계산기, 수익금 계산 확인하기(녹스인플루언서, 튜브인사이드)

목차

유튜브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혹시 본인이 가장 즐겨보는 유튜버의 수입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오렌지셔츠 입니다. 요새 사람들 유튜브를 많이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기 유투버 BJ들이 가끔씩 수익공개를 하면서 너도나도 유튜브에 도전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는 시청만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막상 유튜브를 하려고 하니 도대체 어디서 수익이 나오는지도 모르고 얼마만큼 해야 얼마가 나오는지 시작하기전에 궁금한데요. 오늘은 유튜브의 수입계산기, 혹은 유튜브 수익금 계산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자. 유튜브 수익계산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000명 구독자면 도대체 얼마를 벌까?

사람들이 유튜브를 하기 전 부터 이런걸 많이 찾아봅니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BJ의 월수입은 어떻게 될까. . 혹은 내가 모르는 채널은 인기가 있을까? 나도 하면 가능할까? 내가 잘 할수 있는 분야는 아직 레드오션인지 블루오션인지 모릅니다. 시작하기도 전부터 너무 멀리 앞서나간 거를 알 수있습니다.

 

유명BJ들은 얼마를 버는지 도대체 알수가 없었고 너무나도 궁금하였습니다.

 

실제로 살아남는 BJ들이 대체적으로 말하기를 꾸준히 하라고 말합니다. 이 말은 어느 분야에서나 통용되는 문장 같은데요. 그럼 어디 한 번 유튜브의 수입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버의 수입을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아래에서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녹스 인플루언서 활용하기

1인 SNS 채널들이 다양하게 생겨나고 인기를 받으면서 생겨난 녹스인플루언서는 많은 유튜버들이 자주 활용하고 있는 유튜버 랭킹 사이트 입니다. 저도 한 번 만들어볼까 하다가 엄두가 안나서 그만두었지만요!. 유튜브가 서서히 오르다가 최근에 갑자기 떠오르는 이유는 유튜버들이 수익공개를 하면서 부터 입니다. 잘나가는 상위 유튜버들은 많이 번다 정도로만 알고 있지만 추측만하고 정확하지는 않았습니다. 
 
인플루언서는 크리에이터들의 데이터 정보와 인사이트 발굴을 하는것이 핵심입니다. 아래는 인플루언서 링크입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녹스인플루언서

 

 

위의 링크를 들어가셔서 메인화면의 목록에 보시면 YouTube 채널 예상 수입 있는데 이를 클릭해서 확인해 줍니다. 여기서 유튜브의 수익계산기를 이용해 수익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채널 주소를 입력해 주시거나 아니면 평소에 구독을 하여 관심있게 본 BJ의 채널 주소를 입력해보셔도 됩니다! 저는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제가 평소에 즐겨보는 깝도이님의 채널 주소를 입력해서 유튜브 수익계산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튜브 예상 수익계산기 링크 -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calculator

유튜브 수익계산기

 

 

또한 일일 조회수를 바꿔주면 유튜브의 수익계산금이 다르게 보이니 이것또한 설정 값을 바꿔보면서 확인해 보시면 더 상세하게 유투브의 수익계산금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일일조회수를 조금 늘려봐서 보면 예상월수입이 다르게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일일조회수를 줄이고, CPM을 늘려서도 확인해보면 역시 마찬가지로 예상 월수입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튜브인사이드 앱 활용하기

튜브인사이드 앱은 모바일로 확인하기 좋은 앱 입니다. 링크를 같이 드리오니 필요하시면 다운 받으셔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튜브인사이드 앱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napstudio.tb.inside

유튜브 수익계산기 튜브인사이드

 

튜브인사이스는 수익 계산 뿐만 아니라 TOP200, 유뷰버 순위, 해외 국내, 실시간 이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합니다. 본인이 놓치고 있는 것이 있으면 모바일로도 튜브인사이드에서 수익계산을 충분히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랭킹 뿐만아니라 원하는 주제를 구독해놓으면 매일매일 업데이트를 해주기도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우리가 궁금해 하는 유튜버의 수익 단 3초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보통 채널 ID를 입력해야 가능했던 부분인데 여기는 유튜브의 고유의 값인 ID가 아니라 유튜버의 관련된 적당한 단어만 입력하더라도 유튜버의 수익금계산을 찾아주니 편리합니다. 

 

 

하단에 4번째 탭을 보시면 수익 계산기 탭이 있는데 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저는 제가 즐겨 보는 스타크래프트 BJ인 깝도이라는 분의 수익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구독자수 1만명일 때부터 구독을 하였는데 현재는 꾸준히 20만명을 유지하면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깝도이라고 검색을 하고 수익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3초만에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어디까지 추정치입니다. 저정도의 수익이 나는구나 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지 딱 저렇게 버는 것은 아닐껍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결론

위의 인플루언서와 튜브인사이드 비교해 봤을 때 수익이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어디가 더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유튜브의 수익계산기를 여러군데 비교해 보면서 평균치를 내보면 해당 유튜버의 수익금을 알 수가 있습니다. 정확한 분석을 하면 더 상세하게 알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유튜브 수익계산기 수익금 계산에 대해서 2가지를 통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모두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유튜부 수익계산기 이외에 다른 유용한 정보도 함께 찾아보세요

2020/05/02 - [TIP/일상] - 티머니 잔액조회 확인하기 PC,모바일 전부가능

2020/05/03 - [TIP/일상] - 전역자 군번조회 병무처 확인방법은?

2020/05/02 - [TIP/일상] - 커블체어 와이더 올바른 자세 교정 에이블루 사용 후기

2020/04/28 - [알면 좋은 것/궁금증] - 비트코인 암호화폐 시세 및 전망(2020년 이후)

2020/04/28 - [알면 좋은 것/궁금증] - 제로페이 사용법 알아보자(가맹점 찾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