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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생성패턴의 두 번째로는 의존관계선언 패턴 이다.

의존관계 : 어느 사물의 존재나 성질이 다른 사물에 의하여 규정되고 제약되는 관계 ( 사전적 정의 )


말이 어렵긴 하지만 소스코드를 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예를 들어 window.history.go(-1); 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시에
위의 소스와 같이 var his = window.history; 를 변수로 선언하여 사용한다.

window.history 는 전역이고 his 지역이다.

위와 같은 방식을 의존관계선언 패턴이라고 한다.


프로그래밍을 해본 사람의 입장에서는 당연하고 간단한 패턴이지만 상당한 장점들이 있다.

1) 의존관계가 명시적으로 선언 되어 있어 코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페이지에 포함시켜야 하는 파일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2) 함수의 첫머리에 의존관계가 선언되어 있어 코드 분석이 쉽다.

3) dom 과 같은 지역변수는 window.document. 전역변수보다 훨씬 빠르다. 전역 객체 판별을 한 번만 하기 때문에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