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4. 2. 5. 13:36

유튜브 자막 추출 하는 사이트 TOP 3(v.24.02.05

목차

유튜브를 보다 보면 가끔 자막이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자막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TV를 보기 위해 한 집에 몰렸다면 이제는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보는 시대입니다. 남녀노소 구분할 것 현대생활에서 유튜브는 이제 또 하나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은 많은데 자막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어떤 게 있을지 궁금해서 이번에 찾아보고 가장 좋은 사이트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높은 순위부터 광고도 매우 적고 링크도 다양하게 지원하는 사이트로 엄선해서 찾았으니 자막이 필요하신 분은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마인드팡 다운로드

유튜브 자막 다운로드 바로가기

유튜브 자막 다운로더 사이트는 PC버전에서 유튜브 링크만 입력하면 바로 자막을 추출해서 txt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을 포함할 수 도 있고 시간을 제외하여 추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따로 사이트 내에 광고가 있지도 않고 하루에 몇 개까지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도 없어서 무제한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링크를 입력하고 START 버튼을 눌러줍니다.

시간을 포함해서 추출할건지, 시간을 제외해서 추출할 건지에 대해서 선택하고 나서 자막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따로 광고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무제한으로

유튜브 자막이 추출이 다운로드 완료된 모습입니다.

2. https://downsub.com

가장 유명한 사이트이기도 하며 유튜브 뿐만 아니라 Drive, Viu, Vimeo Vike, Wetv, Kocowa 그리고 더 많은 영상 플랫폼들의 자막을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문으로 되어 있으며 메뉴를 옮길 때마다 광고가 뜨긴 하지만 모든 영상의 자막을 무료로 추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만약 유튜브 영상이 한국어 이외의 영어나 다른 언어로 필요하는 경우에는 타 지역 언어로도 변환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Download subtitles from Youtube, Viki, Viu, Wetv, Kocowa and more

DownSub is a free web application that can download subtitles directly from Youtube, Drive, Viu, Vimeo, Viki, Wetv, Kocowa and more.

downsub.com

3. https://savesubs.com/ko

savesubs 사이트의 경우에는 해외에서 만든 사이트인데 모든 기능 역시 무료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youtube, dailymotion, viemo, viki, facebook, kocowa 등의 영상의 자막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자막뿐만 아니라 mp4, mp3, srt 파일의 추출도 가능합니다. 다만 자막을 추출할 때마다 전면광고를 확인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이용하는 일반적인 로직과 약간은 다릅니다. 그래도 무료로 이용은 가능하니 한 번쯤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avesubs : 온라인 자막 변환 도구

 

savesubs.com

이상으로 유튜브 자막 추출 다운로드하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근에 리뷰엉이와, 우주고양이 김춘삼, 주언규PD님의 표절 공론화가 많아서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자막을 추출하고 참고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모방이나 카피캣으로 사용하였을 시에는 법적인 책임도 물을 수 있으니 꼭 유의하셔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 이외에 유튜브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세요.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업데이트 v.2022.12.25)

유튜브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둘다 방법을 제공하니 본인에 맞는 선택지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

realmojo.tistory.com

유튜브 뮤직 무료로 듣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유튜브 뮤직 무료로 듣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최근 들어 유튜브 뮤직을 듣는 사람들도 부쩍 많이 늘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 중에서 악기 연주 혹은 노래 등의 음악적인 영상을 따로 모아 놓아 새롭게 음악만 들을

realmojo.tistory.com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BEST 5

 

유튜브 광고 제거 방법 BEST 5

유튜브를 볼 때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지 생각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최근에 유튜브 시청시간이 길어지면서 중간중간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불편한 경험이 있었는데 유튜

realmojo.tistory.com

모바일 유튜브 사이트로 보는 방법 2가지

 

모바일 유튜브 사이트로 보는 방법 2가지

유튜브를 볼 때 항상 앱으로 시청을 하는데 가끔은 모바일로도 유튜브 사이트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댓글을 확인한다던지 유튜브 영상을 받기 위해 URL이 필요할 때라던지 필요한 경우가

realmoj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