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1. 11. 27. 16:20

크롬 다크모드로 설정하는 방법

목차

크롬은 인터넷 브라우저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장시간 인터넷을 하다 보면 눈이 피로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럴 때 브라우저를 다크모드로 변환시켜주면 눈의 피로를 좀 더 덜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두운색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브라우저를 어둡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브라우저 자체에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과 또 다른 하나는 윈도우일 경우 시스템 자체를 어둡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는 브라우저의 테마를 어둡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브라우저] - [설정]을 먼저 들어가 줍니다.

우선 현재 사용중인 크롬 브라우저를 먼저 열어 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Chrome 프로필 맞춤 설정에 들어가셔서 탭 색상을 우선 변경해주시고 나서 설정에서 [모양]탭으로 들어간 후에 현재 적용되어 있는 테마를 먼저 확인 후 변경합니다.

아래의 테마 색상은 브라우저의 상단의 탭을 변경해주는 테마 색상입니다. 테마 색상은 바꾸지 않아도 무방하나 전체적으로 검정으로 만들려면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2번째 회색, 검은색이 가장 무난합니다. 다른색상들도 잘 어울리지만 어두운 색을 원하신다면 검정이 좋고 회색계열로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파스텔톤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들어가셔서 Just Black 테마를 적용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수많은 프로그램 중 저스트 블랙을 찾아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테마들도 있지만 여러개 전부 적용해본 결과 저스트 블랙이 가장 좋았었습니다. 저스트 블랙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모양] 탭으로 들어가시면 크롬 웹스토어 열기를 눌러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셔도 되고 이 링크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Just Black 테마를 검색 후에 브라우저에 추가해 줍니다. 추가를 완료하면 아래처럼 추가가 완료되었고 설정에 완료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 더보기를 눌러서 다른 테마를 추가적으로 설치하셔도 괜찮습니다.

추가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테마가 Default에서 Just Black으로 자동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는 종료하였다가 다시 켜야되는데 크롬은 자동적으로 적용이 되니 편합니다.

3. 크롬 설정(chrome://flags)에 접속

설정 들어가셔서 dark mode를 검색하신 후에 Enabled로 변경 후 브라우저 재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URL검색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시고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dark mode를 검색하시면 첫 번째에 Auto Dark Mode for Web Contents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sabled 되어 있는 것을 Enabled로 변경하신 후에 Relaunch를 누르시면 크롬 웹브라우저가 재시작됩니다. 재시작이 완료되면 어두운 모드가 시작되는 것을 확인이 됩니다.

적용이 완료된 후에 네이버에 접속해 보시면 다크모드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드디어 안정적인 브라우저 색상이 되신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다크모드를 사용하다보면 적용이 잘 안되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검정색 글씨 바탕에 검정글씨로 되면 글을 못읽는 상태가 될 수도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니면 일반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모드로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확실히 눈의 피로도는 덜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나 장시간 사용하면 밝은 색을 사용할 때 보다 시력이 더 빨리 안 좋아질 수 있으니 너무 오랜 시간은 사용을 하지 않길 바랍니다. 다른 유용한 글들도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IT 활용법/인터넷] -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하는 꿀팁 3가지 방법

[Web 프로그래밍/Unix & Linux] - 리눅스 파일 및 디렉토리 삭제하는 방법(rm 명령어)

[IT 활용법/일상] - 알뜰폰허브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 및 가입후기

[IT 활용법/인터넷] - 오피스 2019 정품인증 사용하는 방법(최신)

[IT 활용법/인터넷] -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폰트 추천 100가지 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