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3. 1. 4. 20:19

디스코드 차단 확인 하는 3가지 방법 2023년

목차

디스코드는 주로 게임이나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플레이어 유저들끼리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게임에서 채팅으로 해도 크게 상관없지만 전문적으로 하거나 팀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채팅보다 소통을 자연스럽게 해야 게임에서 승리를 더 이끌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이용하다 보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할 때까 있는데 상대방이 나를 디스코드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차단은 채널자체를 차단하는 것과 유저들끼리 각각 개인 간의 차단이 있습니다. 채널을 차단하거나 추방을 하는 권한은 관리자에게만 있습니다.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기 앞서 추방과 차단의 차이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차단 추방 차이점

  • 추방 - 디스코드 서버에서 쫓아냈다는 뜻. 서버에서 예외시켜버림
  • 채널 차단 - 한 유저를 모두 차단. IP, 계정까지 모두 차단당함(프락시 사용 시 우회 가능)

이럴경우에는 디스코드 다운로드로드 하여 다시 재설치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글 하단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재설치가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리자로 서버를 생성할 때 볼 수 있으며 관리가 매우 편리합니다. 봇을 설정하고 등급을 나누며 공지 채널, 채팅 채널을 구성하고 채널을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파일을 쉽게 업로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불량 사용자를 차단하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쓸 수는 있지만 읽을 수는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른쪽의 구성원 목록에서 차단하려는 사용자(관리자가 아닌 경우에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차단하면 됩니다. 다만 상대방의 메시지만은 보이지 않고 차단된 사용자가 메시지를 보내면 해당 사용자가 차단되었다는 채팅 메시지가 뜨므로 배경화면 사용자는 관리자가 개인적으로 차단해야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Discord | Your Place to Talk and Hang Out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talk over voice, video, and text. Talk,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with your friends and communities.

discord.com

디스코드 채널 화면 모습

디스코드 차단 후 채널 메시지

다른 유저가 본인을 차단하게 되면 상대방의 채널 메시지는 어떻게 보이는지 알고 있으셨나요? 우선 상대방의 메시지는 어떻게 뜨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내가 보낸 메시지가 차단한 메시지라고 뜨면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디스코드 차단 확인 방법

위의 이미지처럼 차단한 메시지 몇 개가 보이면서 모든 메시지가 차단되어 나에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클릭을 하게 되면 차단이 되었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상대방이 차단을 해도 당시에만 보이지 않는 것이지 보고 싶을 땐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1. 개인적으로 채팅을 보내본다.

차단을 당하고 나면 우리의 Clyde 메시지 봇이 메시지가 전송이 되지 않았어요 라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보통 이 문구가 뜬다고 100% 차단당한 것은 아니지만 상대방이 개인 메시지를 차단한 경우에도 저 문구가 뜨게 됩니다. 

디스코드 채팅 보낸 후 봇의 응답

메시지가 전동되지 않았어요. 수신자와 공통된 서버가 없거나, 수신자가 친구의 개인 메시지를 받도록 설정했기 때문일 수 있어요.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다음 목록에서 확인해주세요.

2. 상대방이 쓴 메시지에 반응을 해본다.

그다음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상대방이 쓴 메시지에 이모지 반응을 해보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이모지가 정상적으로 달리지만 차단을 당했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화면이 흔들리면서 이모지가 바로 취소가 됩니다. 이 방법은 100% 차단되는 확인 방법이니 이 방법으로 차단을 당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차단 화인 방법

3. 친구 목록에서 확인을 해본다.

평소에 같이 게임 플레이를 하고 소통을 하였으나 어느 날 갑자기 친구 목록에서 사라졌다면 차단을 당했을 수도 있습니다. 차단을 당하고 나면 DM을 보낼 수가 없게 됩니다.

디스코드 차단 확인 방법

이상으로 디스코드 채널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로 다른 유용한 정보를 찾고 있다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2021.07.05 - [IT 활용법/인터넷] -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3가지 방법(PC/Mobile)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3가지 방법(PC/Mobile)

트위치로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광고가 많이 나와 짜증이 나곤 합니다. 트위치에서 최근 광고방식이 새롭게 도입되어 일부 사용자들에게 불만이 있었는데요. 채널에 들어가거나 게임 시청중에

realmojo.tistory.com

2020.10.18 -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업데이트 v.2022.12.25)

유튜브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둘다 방법을 제공하니 본인에 맞는 선택지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

realmojo.tistory.com

2020.08.22 -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 프로필 글씨체 꾸미기 총정리 BEST 5

 

인스타 프로필 글씨체 꾸미기 총정리 BEST 5

인스타 프로필 글씨체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프로필에 특이한 글씨체들이 있어서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지며 본인의 계정에도 글씨체를 예쁘게 꾸미

realmojo.tistory.com

2020.07.07 -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만드는 방법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만드는 방법

오늘은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라우저(크롬, 익스플로러)를 열고 유튜브를 접속하기 위해 매번 URL주소로 치고 들어가거나 우연치 않게 검색포털에서 동영상을

realmojo.tistory.com

2021.07.05 -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방법(100%, 안드로이드, iOS)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방법(100%, 안드로이드, iOS)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추천릴스에 별로보고 싶지 않은 영상들이 많이 나오는데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릴스란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누구나 크리에

realmoj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