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3. 1. 4. 20:28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3가지 방법(PC/Mobile) 2023년 최신

목차

트위치로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광고가 많이 나와 짜증이 나곤 합니다. 트위치에서 최근 광고방식이 새롭게 도입되어 일부 사용자들에게 불만이 있었는데요. 채널에 들어가거나 게임 시청중에 문득 30초 정도 광고가 뜨면 계속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불쾌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AD Block For Twitch 다운로드

애드블록 For Twitch에 대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을 잘 모르는데 트위치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를 VPN으로 우회하기 때문에 광고 차단 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들도 우회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중 하나인 AD Block For Twitch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즉, 이 확장 프로그램은 광고를 차단합니다. 단, 설정에 따라 팝업이 아닌 비침해형 광고가 그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은 원래 파이어폭스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구조가 다른 IE에서는 기본적인 차단 기능만 사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진정한 가치는 사용자가 필터를 만들고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다재다능함에 있지만 필터 기능 자체는 IE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완벽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Firefox 또는 Chrome을 사용해야 합니다. 글 하단의 주소에서 설치가 바로 가능합니다.

 

Video Ad-Block, for Twitch

Swaps video ads for an ad-free stream between 1080p and 480p.

chrome.google.com

애드블록의 기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웹서핑 중 뜨는 모든 종류의 광고를 차단합니다. 모든 기능은 완전 무료입니다. 광고 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단체로 공식 홈페이지에는 광고가 전혀 없고, 운영 자금 확보를 위해 기부금에 의존하고 있다고 한다. 이 기능은 네이버 TV 방송 영상[2]과 유튜브 광고 영상까지 차단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이는 불필요한 광고를 로드하지 않아 시스템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급 사용자는 자체 필터를 작성하여 광고뿐만 아니라 보고 싶지 않은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너무 많은 광고로 고통받는 사용자, 특히 자신의 필터를 작성할 수 있는 사용자를 위해 시스템 리소스를 절약하는 매우 인기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필터를 너무 많이 설정하면 광고를 보는 속도가 느려질 뿐만 아니라 사용자도 느려집니다. 기본 설정에는 거의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설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Adblock Plus는 Google AdSense와 같이 일반 사용자보다 더 많은 광고를 클릭하는 광고 회사 및 웹 사이트 운영자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 확장 이후 유사한 프로그램이 여럿 등장했지만 ABP는 항상 다운로드의 최전선을 유지하며 절대 강자로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ABP의 삭제 기능이 의외로 훌륭하고 필터가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어서 필터를 작성할 줄 모르는 사용자라도 기본 목록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예외적으로 이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수 상위에 크롬에서 ABP로 실행됩니다. 물론 다른 회사의 다른 프로그램이지만 이름은 같고 플러스는 빼고 기능은 거의 같습니다.

2. TTV ad-block

TTV 애드블록[링크]은 훌륭한 개발자가 만들어서 두었으며 깃허브에 공식으로 올려두었습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는 광고가 차단이 되며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아직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당장 지워주시길 바랍니다. TTV ad block은 많은 사람들에게서 인증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TTV ad-block

Block ads on that certain streaming website

chrome.google.com

3. Brave 브라우저 설치

Brave브라우저[링크]는 광고차단 브라우저로서 Javascript의 창시자가 만든 브라우저 입니다. 또한 광고를 차단하고 Brave브라우저에서 가끔씩 나오는 광고를 보게 되면 BAT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도 제거하고 코인도 얻고 일석이조 입니다. Brave브라우저는 유튜브 광고는 확실하게 차단이 되어 PC혹은 모바일로 볼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을 등록하지 않아도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Secure, Fast & Private Web Browser with Adblocker | Brave Browser

The Brave browser is a fast, private and secure web browser for PC, Mac and mobile. Download now to enjoy a faster ad-free browsing experience that saves data and battery life by blocking tracking software.

brave.com

4. 모바일에서 광고차단 방법

모바일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설정] - [연결] - [기타연결설정] - [프라이빗 DNS]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입력칸에 dns.adguard.com 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해킹에 관련된 위험은 전혀 없고 인터넷 속도가 조금 느려진다 싶으면 다시 해제하시면 됩니다.

트위치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 다른 IT 인터넷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아래에서 많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IT 활용법/인터넷] -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제거하는 방법(100%)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방법(100%, 안드로이드, iOS)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추천릴스에 별로보고 싶지 않은 영상들이 많이 나오는데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릴스란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누구나 크리에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하는 방법 100% 간단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하는 방법 100% 간단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고 있으신가요? 우선 우회를 하기전에 왜 우회를 하는지 알아야겠지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로 우회하여 결제를 하면 국내에서 결제를 할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 방법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 방법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란 모바일에 탑재된 구글의 인공지능 기술 서비스입니다. 음성, 알람, 리마인더, 번역, 음악 재생 등의 다양한 기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토렌트 사이트 추천 총정리 BEST 20

 

토렌트 사이트 순위 추천 총정리 (업데이트 v2022.12.22)

토렌트 랭킹 사이트 순위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주로 영화나 드라마나 예능 같은 것을 무료로 보기 위해서 주로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하곤 합니다. 토렌트 사이트

realmojo.tistory.com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사이트 총정리(업데이트 v.2022.12.25)

유튜브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둘다 방법을 제공하니 본인에 맞는 선택지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

realmojo.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