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 받는 방법(2020년)

목차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초에 우리은행에서 우리비상금대출 이라는 모바일 뱅킹인 우리원 뱅킹에서 신청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비상금대출이란 현재 코로나 때문이나 혹은 평소에 자영업을 하다가 그만두게 되어 소득이 불투명하거나 신용카드등의 거래 이력이 부족하여 1금융권에서 대출을 하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맞춤 타게팅인 신규 상품입니다.

목차

    우리비상금대출 특징

    우리은행의 우리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핸드폰의 통신정보만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취업준비생이나, 주부, 대학생, 자영업자분들도 간편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은행의 계좌가 있어야 하고 핸드폰 통신사 3사를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은행 앱 설치

    먼저 우리비상금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은행앱을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우리비상금 대출은 온라인으로만 진행이 가능하며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요새 비대면 업무가 많이 활성화 되면서 젊은 세대들에게는 간단히 핸드폰으로도 쉽게 가능하지만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 분들께서는 약간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앱을 설치 후에 아래에서 상세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비상금대출 자격

    모두가 대출을 받기전에 항상 생각하는 것이 바로 대출 자격 심사가 부합하는지 확인을 하는 것 입니다. 우리비상금대출 자격요건은 통신등급인데요. 통신등급이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사용하는 통신3사 SKT, KT, LG U+등의 모바일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능합니다.

    만약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통신 3사에서 해당하는 알뜰 요금제의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의 통신3사에 부합하는 요금제라면 통신등급을 만족하지 못하게 됩니다.

    통신등급에 대해서 애매할 수도 있으시겠지만 통신등급이란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의 사용 요금 납부내역을 통해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즉 통신비리를 밀리지 않고 꼬박꼬박 납부를 하였다면 자격이 될 수 있으시겠지만 다른 카드사에서 만약 연체 이력이 있다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우리비상금대출 한도

    우리은행의 우리비상금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입니다. 300만원이 소액이기 때문에 가능한 수치이며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금액의 대출을 어렵습니다. 300만원이라는 수치는 법적으로도 채무를 확인하지 않는 금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과 여러 금융권에서 해당 금액을 초과해서 대출을 받을 때에는 법적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년이며 중도상환도 가능합니다. 단 중도상환시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우리비상금대출 금리

    자격 다음에 가장 궁금한 내용이 바로 대출에 대한 금리입니다. 금리는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산정이 되는데 대략적으로는 약 3% ~ 5% 내외 입니다. 만약 본인의 신용등급이 통신등급에서 높게 나온다면 금리를 좀 더 낮출 수 있으니 대출전에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 최종금리
    • 기준 금리는 가장 기본이 되는 금리를 뜻하며 금융권에서 기본적으로 설정하는 금리 입니다.
    • 가산 금리는 본인의 신용등급 여부에 따라 금리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 우대 금리는 평소에 본인이 신용등급에 성실하게 관리를 했다면 금리가 낮아지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 3개를 모두 합산한 금리를 토대로 최종금리가 산정되게 됩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다른 관련된 포스팅도 함께 알아보세요.

    2020/08/28 - [금융&부동산/궁금증] -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2020/07/26 - [금융&부동산/궁금증]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어디일까?

    2020/07/25 - [금융&부동산/궁금증] - 디딤돌 대출 조건 내집마련 방법

    2020/06/30 - [금융&부동산/궁금증] - 주부대출 가능한 곳

    2020/06/23 - [금융&부동산/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대출상품 총정리(비상금, 마이너스, 신용, 개인사업자, 전월세보증금)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