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일상 / / 2020. 7. 25. 14:33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홈텍스에서 발급 받는방법

목차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연말이 되어 세금신고를 하거나 이직을 하거나 대출심사를 할 때 주로 필요하며 홈텍스에서 가장 쉽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소득이 있을 경우 연말이 될 때 어김없이 세금신고를 해야 하는데 요새는 온라인이 정말 편하게 되어 있어서 인터넷만 되는 곳이 있으면 어디서든지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실 수 있습니다.

목차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홈텍스로 받기

    우선 홈텍스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에 접속하셔서 인증서를 먼저 받아오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홈텍스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My 홈텍스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시작해 줍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으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없으시다면 각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오셔야 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각 은행의 모바일앱을 설치하시고 발급받으시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처음인 경우에는 보안카드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꼭 은행을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My홈텍스로 들어오시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가 줍니다.

    지급명세서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급명세서 종류에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카테고리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기를 클릭하여 확인을 해줍니다.

    본인이 여태까지 일을 하고 급여를 받았던 내역들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중간 상단에 프린터 버튼모양을 클릭하여 프린터를 하시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직이나 대출심사 등에 필요한 곳에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명칭이 조금 달라서 헷갈릴 수 있는데 회사에서 국세청으로 서류를 제출할 때는 지급명세서라고 표기를 하며 4대보험에 적용되어 있는 직장인들에게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이라고 표기를 합니다.

    2020/07/24 - [IT 활용법/인터넷] -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용방법

    2020/07/24 - [IT 활용법/일상] - 고용노동부 연차계산 이용방법

    2020/06/24 - [금융&부동산/부동산] - LH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자격

    2020/06/23 - [금융&부동산/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대출상품 총정리(비상금, 마이너스, 신용, 개인사업자, 전월세보증금)

    2020/07/03 - [금융&부동산/궁금증] -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방법 금리비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