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일상 / / 2021. 10. 25. 14:40

알뜰폰허브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 및 가입후기

목차

우리 가족은 아내와 같이 통신비를 포함해서 10년 이상 매달 20만 원 이상씩 사용하고 있다가 올해 초에 알뜰폰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하는 일 때문에 핸드폰이 2개가 필요했던 상황이었고 사기 전에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는 괜찮을지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뉴스에서 알뜰폰 내용을 계속 접해왔고 통신비 내용을 아껴보자 하는 마음에 이번에 교체를 하면서 알뜰폰 허브 요금제를 어떻게 비교했는지와 가입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SKT, KT, LGU+ 등의 국내 3개의 통신사의 MNO 망을 빌려서 대신하는 통신사(MVNO)를 뜻하며 이 회사들은 각자 이동통신사들은 재판매를 하여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쉽게 풀어서 말씀드리면 알뜰폰 사업자는 통신망 인프라와 유지보수 같은 추가 비용이 없어서 기존 통신 3 사보다 더 저렴하게 통신 비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정부에서 하라고 압박을 하니 어쩔 수 없이 하는 것도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을 신청하는 방법 중 느긋하게 기다리기 어려우시다면 대기업 계열사의 알뜰폰을 신청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로 사용하는 통신사는 SK7모바일, KTM모바일, LG헬로비전, U+알뜰모바일이 있습니다. 주로 GS25 편의점에서 유심칩 구매가 가능하고 평일 업무시간이라면 즉시 번호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요금제 비교 확인하기]

일반적으로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의 회사들이 요금제가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여러 회사의 요금제를 비교해서 어떤 것이 가장 나은지 확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우선 [알뜰폰허브 사이트]를 접속해줍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에서 맞춤형 요금제 조건에서 내가 원하는 사용량의 데이터, 음성량(통화), 문자 메시지를 드래그로 설정한 후에 검색을 해줍니다.

드래그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사용량을 맞춘 후에 검색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래의 화면을 같이 참고해보세요. 본인과 가장 잘맞는 것으로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할 통신사를 결정하며 가입하기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요금제는 이거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고 본인이 데이터량을 적게 쓴다면 월 1만 원으로도 충분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월 100GB 정도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mobing에서 가입을 하였습니다. 데이터 밑에 +5Mbps의 뜻은 데이터의 전송량을 뜻합니다.

유튜브 혹은 넷플릭스, 쿠팡플레이등 영상 서비스의 플랫폼을 이용하려면 최소 3Mbps의 속도는 나와야 되는데 5Mbps면 끊킴없이 모든 영상들을 재생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정보

알뜰폰 통신사는 현재 총16개가 있으며 각각 SKT, KT, LGU+가 담당해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중복해서 사업을 하는 곳도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통신사 정보 보러가기]

SKT망 이용통신사 KT망 이용통신사 LG U+망 이용통신사
(주)스마텔 (주)세종텔레콤 (주)엘지헬로비전
(주)큰사람커넥트 (주)에넥스텔레콤 (주)이스코비
(주)프리텔레콤 (주)엘지헬로비전 (주)아이즈비전
(주)유니컴즈 (주)케이티스카아이라이프 (주)스미텔
(주)아이즈비전 (주)프리텔레콤 (주)에넥스텔레콤
(주)에스케이텔링크 (주)유니컴즈 (주)유니컴즈
(주)한국케이블텔레콤 (주)케이티모바일 (주)미디어로그
  (주)큰사람커넥트 (주)큰사람커넥트
  (주)한국케이블텔레콤  
  (주)위너스텔  
  (주)아이즈비전  

통신사는 여러 개가 있지만 내가 원하는 가격 요금제는 분명 1곳일 겁니다. 본인이 잘 검색해서 맞는 곳을 찾아 주도록 합니다.

가입 후기

3개월 정도 써본 저의 개인적인 후기로는 통화품질은 일반 통신 3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똑같았습니다. 인터넷 속도(넷플릭스, 유튜브) 또한 뒤처짐이 없었으며 가장 좋았던 장점으로는 통신비가 대폭 줄었다는 것입니다. 다만 안 좋은 점이라고 하면 고객센터에 대한 대응이 힘들었고 인터넷으로 문의를 하면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늦게라도 답변이 옵니다.

우리 가족은 알뜰폰으로 매달 20만 원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어서 가장 좋습니다. 또한 그동안 제가 너무 무식해서 LG 최고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영화VIP 할인 이용권은 가장 잘 썻으나 지금은 없어진 상태입니다.

이상으로 알뜰폰을 교체한 요금제 비교방법과 가입후기에 대해서 저의대한 생각을 남겨 보았습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리고 글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다른 유용한 글들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IT 활용법/인터넷] - 토렌트 사이트 추천 우선 순위 총정리 (업데이트 v2021.10.24)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가장 확실한 방법(고화질 무료)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음원추출 무료로 가능한 사이트(업데이트 v2021.10.24)

[IT 활용법/인터넷] - 엑셀 무료 다운로드 최신 3가지 방법(업데이트)

[IT 활용법/인터넷] - 유튜브 무료음원 모음 추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