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프로그래밍 / / 2020. 6. 16. 11:56

python 3.8 certificate verify failed unable to get local issuer certificate 오류 대처법(Windows, Mac)

목차

python을 실행하는데 SSL: certificate_verify_failed unable to get local issuer certificate 오류가 발생하여 단순히 ssl 제거만 하면 될 줄 았았다. 오랜만에 python을 다시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업데이트(?) 및 방치, 강력화된 방화벽(?)으로 인해 많은 명령어들이 작동하지 않았다.

SSL: certificate verify failed unable to get local issuer certificate 오류발생

SSL을 건드린적도 없는데 약 4개월간 방치해 뒀더니 작동하지가 않았다. SET npm_config_strict_ssl=false 등의 명령어를 해보았지만 아무런 효과없이 속수무책이었다.

오류 해결방법(윈도우)

윈도우는 Mac과 달라서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해야 한다. pip가 설치되어 있다는 하에 가정하고 해결방법을 서술한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pip install --upgrade certifi

pip install --upgrade certifi

성공적으로 불러오고 나서 노란색으로 경고를 보여주는데 무시해도 되고 진행해도 된다. 오랜만에 접속해서 파이선 버전이 변경되었다는 내용이다.

You are using pip version 19.3.1; however, version 20.1.1 is available. ~~~~

아래의 명령어도 입력해 주었다. 그리고 다시 확인차 certifi 업그레이드 명령어르 다시 해주었다.

python -m pip install --upgrade pip
pip install --upgrade certifi

그 이후로는 SSL: certificate_verify_failed unable to get local issuer certificate 오류가 나오지 않았다.

오류 해결방법(Mac)

Python이 설치된 경로로 들어가서 Install Certificates.command 파일을 실행하면 certifi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된다. 그리고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오류 없이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ython [SSL: CERTIFICATE_VERIFY_FAILED] certificate verify failed 이 이러 나는 경우 해결 방법

python [SSL: CERTIFICATE_VERIFY_FAILED] certificate verify failed 이 이러 나는 경우 해결 방법 이게 주로 맥에서 나는데 윈도에서 이게 난적은 없어서 윈도에서도 실제로 나는지는 모르겠다. Finder(파인더)..

krksap.tistory.com

참조: https://krksap.tistory.com/1226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