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일상 / / 2020. 6. 1. 16:36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바로알고 사용하자

목차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이용방법

2020년 6월 절반이 지나갑니다. 우리나라 공무원들에게는 복지몰이 있는데요. 강원도교육청에도 복지몰이 있어서 이용방법과 로그인 및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복지관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이 이번에 새롭게 단장이 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복지를 생활하하다 라는 컨셉으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임직원일 경우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강원도교육청 복지몰에는 포인트로 다양하게 구매를 할 수가 있는데요. 교육청은 공무원이기 때문에 해당 임직원에게만 사용되는 페이지라 일반 사용자들은 접근자체가 불가합니다.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강원도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아이디가 없으시면 우선 아이디를 생성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  휴대폰인증, 신용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이 있습니다.

 

본인인증은 KT, SKT, LGU+로 인증을 하셔야 하고 알뜰폰은 인증이 일부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인증은 본인명의로 된 신용카드나 혹은 체크카드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비씨카드는 비씨로고가 있어야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아이핀 인증은 자주 사용하는 인증은 아니지만 추가적으로 인증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기까지가 아이디를 생성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분실 하였을 경우를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회원가입을 하셨는데 사번이나 아이디가 기억이 나지 않으시면 사번/ID찾기를 통해 사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가입하셨을 때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사번/ID찾기

 

강원도교육청 복지몰을 오랜만에 접속해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시면 사번/ID를 먼저 검색 후에 비밀번호 찾기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또한 본인인증 수단으로 확인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 강원도교육청 복지몰에 익스플로러 구버전으로 로그인 하였을 경우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접속 FAQ도 안내를 해줍니다.

 

 

처음 접속을 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다만 첫 접속시에는 소속 기업의 담당자에게 문의를 해야 합니다.

 

ID의 생성의 경우에는 임직원이 아니면 생성할 수가 없고 소속 기업 및 기관의 복지 담당자에게 분의를 하여 ID를 설정해야 합니다. (상담센터 02-3282-0579)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가입하셨을 때 성함,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통하여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으시면 상담사에게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하셔서 개인정보를 확인 후에 새로 비밀번호를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복지몰을 포인트로 이용하여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상담센터 02-3282-0579로 연락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