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암호화폐 시세 및 전망(2020년 이후)

목차

비트코인 bitcoin

안녕하세요. 오렌지셔츠 입니다.

비트코인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나스닥 및 유가가 움찔 했다가 지금 조금씩 회복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요새 다시 비트코인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비트코인을 2012년도에 처음 알았습니다. 그 때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약 10~20만원 쯤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친구의 친구가 비트코인1개 쯤은 사두라고 했던게 지금 이렇게 되어 버렸네요. 저는 그때 주의깊게 새겨듣지는 않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2017년 중순 쯤에 비트코인을 다시 알게 되었고 그 이후 부터 블록체인과 비트코인 관련된 프로젝트들을 주의깊게 보면서 세계 경제도 같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비트코인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익명의 사토시 나카모토가 처음 제안하고 만들었으며 모든 거래의 쌍들은 체인형식으로 이루어져 중앙의 기관이 없이 개인 간 거래를 지향하는 디지털 화폐 입니다. 현재 그는 자취를 감추었고 12년이 지난 지금도 아직도 그가 혹은 그녀가 누군지는 모릅니다.

지옥 같았던 2018년

비트코인은 2018년 1월까지 엄청나게 광기를 일으켰고 버블은 꺼졌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1년 4개월 동안 하락만 하다가 2019년 4월에 드라마틱하게 반등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2달간 미친듯이 가격이 올라가다가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때 쌍저점을 만들었네요. 현재 비트코인은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쌍저점을 만들 당시 가격이 거래량 또한 급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쌍저점을 이루면 그 이후에 상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확률적으로 다가가는 것 뿐입니다.

2019년 비트코인 움직임, 2020년은 과연?

앞으로는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

비트코인의 그래프는 2019년 4월 1일, 2020년 4월 1일 둘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시세는 어떻게 될까요? 사실 결과는 아무도 모릅니다.

저도 모릅니다. 신도 모릅니다. 미래가 되어봐야 알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 누구도 알 수없습니다.

어떤 유명한 글을 본다 하더라도 어찌어찌해서 상승할 것이다. 어찌어찌해서 하락할 것이다. 어찌어찌해서 횡보를 할 것이다. 등의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다가오는 2020년 말 부터 2021년 2022년 까지 비트코인이 어떻게 될지는 계속적으로 세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봐야 합니다. 그 동안 변화해왔던 큼지막한 비트코인 사건들을 몇 개 공유 해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슈

블록체인(비트코인)을 오랜기간 동안 해오신 분들이라면 혹은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두들 아시는 내용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사실 날짜가 아닌 210,000 블록 때마다 발생을 합니다. 비트코인 두 번의 반감기가 지난 후에서야 약 4년이라는 기간동안 210,000만 블록을 생성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2020년 비트코인 반감기 때에는 630,000 블록에서 발생합니다. 2020년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에는 약 6.25개씩 생성이 될 예정입니다.

현재 예정일은 2020년 5월 11일. 글쓰는 시점으로 부터 약 2주가 남았습니다.

2020년 반감기 카운트 다운

미국의 양적완화

돈이 풀리는 모습

양적완화가 진행이 되면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리게 됩니다. 최근에 우리나라에도 정부지원금을 대부분 지원 해주었습니다. 미국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약 7,000억 달러(약 850조)의 양적완화를 진행 하면서 금리를 낮추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양적완화가 진행이 되면 돈의 가치는 떨어지게 되므로 다른 상품들의 가격이 올라가는 현상이 있는 것은 역사적으로도 이미 검증된 내용 입니다.

미 정부에 블록체인 전문가 인재 영입

우리나라는 아직 진행이 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미국 은행감독기관 `통화감독청` 이라는 곳에 블록체인 전문가 코인베이스 COO를 영입 하였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통화감독청은 재무부와 독립된 기간으로 미국 3대 은행 감독기관 입니다.

미국 재무부 공식 선언 사항 https://www.occ.gov/news-issuances/news-releases/2020/nr-occ-2020-33.html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형 기업 비트코인 결제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비트코인 결제 지원
트위터 CEO 프로필

최근에 스타벅스에서는 비트코인을 결제한다는 기사는 많이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도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을지는 모르겠네요. 이전 부터 이미 비트코인을 지원 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트위터CEO인 잭 도시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bitcoin 이라는 메시지를 남겨 화제가 되었습니다.

 

 

다크코인의 익명성

좋은 이점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은 최근에 N번방이 떠오르면서 가상화폐에 대한 안 좋은 측면도 역시 있었습니다. 다크코인 중 유명한 모네로 인데요. 익명성이라는 보장 때문에 아직도 어둠의 세계에서 다크웹 혹은 딥웹 같이 마약, 총기 등을 구매하기 위해 아직도 사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전망

다음은 무엇일까?

비트코인은 사실 가격이 어떻게 될 것이다에 대한 논쟁은 예전부터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릅니다. 비트코인이 어디까지 올라갈지 어디까지 내려갈지 미래에 가봐야 아는 것이지만 분명 현재의 비트코인이 안 좋은 쪽으로도 사용이 되고 있지만 이 이외에도 긍정적인 부분도 없지 않습니다.(투자의 권유는 절대 아닙니다). 또한 제가 소개해 드린 내용 이외에도 비트코인에 대한 다른 긍정적인 이슈와 부정적인 이슈가 많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계속 지켜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다음은 제가 요새 듣고 있는 노래 인데 커버곡을 잘 불러서 퍼왔습니다! 한 번 들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