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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 자료형]

 자료형   설명  범위
 uint8  부호 없는 8비트, 1바이트 정수  0 ~ 255 ( 2^8 - 1)
 uint16  부호 없는 16비트, 2바이트 정수  0 ~ 65535 ( 2^16 - 1)
 uint32  부호 없는 32비트, 4바이트 정수  0 ~ 4294967295  ( 2^32 - 1)
 uint64  부호 없는 64비트, 8바이트 정수  0 ~ 18446744073709551615 ( 2^64 - 1)
 int8  부호 있는 8비트, 1바이트 정수  -128 ~ 127 
 int16  부호 있는 16비트, 2바이트 정수  -32768 ~ 32768
 int32  부호 있는 32비트, 4바이트 정수  -2147483648 ~ 2147483647 
 int64  부호 없는 64비트, 8바이트 정수  -9223372036584775808 ~  9223372036584775807
 uint  32비트 시스템 -> uint32
 64비트 시스템 -> uint64

 int  32비트 시스템 -> int32
 64비트 시스템 -> int64

 uintptr  uint 동일, 포인터를 저장시 사용
 float32  32비트 부동소수점
 float64  64비트 부동소수점
 complex64  float32크기의 실수부와 허수부로 된 복소수
 complex128  float64크기의 실수부와 허수부로 된 복소수
 byte  uint8 크기 동일, 바이트 단위
 rune  int32와 크기 동일, 유니코드, 문자코드 

 

처음 본 자료형이라면 rune 이며 유니코드(UTF-8) 문자코드를 저장할 때 사용

특징 이라면 작은따옴표( ' )로 묶어주어야 함, \u , \U 등 16진수 8진수로 맞춰주어야 한다.

 

7. [go언어] 숫자 자료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