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 확인방법 총정리

목차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계좌개설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평소에 다른은행의 경우에는 통장사본을 미리 스캔해두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카카오뱅크의 통장사본은 처음 써봤기에 계좌개설 확인이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였습니다. 내용은 조금 길지만 캡쳐화면만 잘 따라오면 누구나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모바일에서 증명서 신청하기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 후 설정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으로 들어가 줍니다.

    증명서발급에 들어오신후에 예금을 들어가서 계좌개설확인서를 들어가 줍니다. 그 외로 다른 예금잔액증명서나 거래내역서가 필요할 경우에는 그에 맞는 거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에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증명서 발금에 들어오시면 발급방법을 PC출력으로 맞춰주시고 발급매수는 기본적으로 1매로 지정이 됩니다. 그리고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본인 통장에서 선택을 해주고 다음을 넘어가 줍니다.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의 카카오 이모티콘인 라이언이 나와서 긴급하게 처리중이라고 표시가 뜹니다. 금방 넘어가니 10초도 걸리지 않아서 조금만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본인의 보안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증명서 신청 완료가 되었다고 뜹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확인할 수 없으니 PC에서 나머지 작업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PC에서 신청된 증명서 출력하기

    모바일에서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그런뒤에 고객센터를 먼저 보겠습니다.

    고객센터에서 - 증명서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으로 들어가 줍니다.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으로 들어온 뒤에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QR코드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다시 카카오뱅크 어플로 들어가서 QR코드를 찍기위한 준비를 해주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QR코드 준비

    카카오뱅크 앱으로 다시 들어와서 앱설정 - PC로그인 - QR코드 로그인 으로 들어오면 전자정부출입명부 작성처럼 할 수있는 것처럼 QR코드를 찍을 수 있는 카메라가 나옵니다.

    로그인을 마치고 나면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출력하기를 눌러 계좌개설 출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크린샷은 보안상 막아 두었으니 핸드폰이나 다른 카메라로 찍으시길 바랍니다.

    출력하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통장사본을 정식적으로 발급받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유용하셨다면 카카오뱅크의 다른 글들도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뱅크 대출상품 총정리(비상금, 마이너스, 신용, 개인사업자, 전월세보증금)

    카카오뱅크 신용카드(신한, 국민, 삼성, 씨티) 신청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정보 올리기(상승) 및 조회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10000원 만기 달성, 성공(인증 후기)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상향 증액 늘리기(변경하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확인(언제나 가능)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