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소액대출 받는 방법

목차

사이다뱅크 소액대출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란 최근에 핀테크 기업으로 떠오르는 금융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핀테크 기업이다 보니 비대면으로 업무를 많이 진행을 합니다. 사이다뱅크의 소액대출 또한 역시 비대면으로 진행이 되며 마이너스 통장이 발급이 되는 방식이 입니다.

목차

    모바일로 소액대출을 받는 금액에 대해서 최대한도는 기본적으로 300만원 입니다. 300만 원 이하의 금액은 법적으로 친구나 지인들에게 빌려주어도 채무상 잡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이다뱅크 소액대출은 마이너스 통장이기 이어서 대출을 받은 금액에서 사용한 금액만 이자만 내면 됩니다. 아래에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대출자격

    대출을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이라면 대출자격입니다. 내가 해당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심사하는 단계입니다. 사이다뱅크의 소액대출 자격은 누구나 직업, 소득과 무관하게 만 20세 이상이면 기준을 충족하는 자격요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출한도는 300만원인데 사이다뱅크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 원 까지 가능하지만 그만큼 가능하기에 대출 이자가 다른 은행에 비해 조금 높은 편입니다. 또한 마이너스 방식이라서 원금에 대한 이자가 아닌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사이다뱅크 대출금리와 기간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대출금리가 조금 높다고 하였는데 다른 곳에 비하여 최저 6.9% 금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 금융권에 비해 약 2배 가까이 되지만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다 보니 마이너스 통장에 들어온 금액을 모두 사용하지 않는 이상 오히려 이자를 적게 부담할 수 있습니다.

    대출에 대한 기간은 기본 1년단위로 진행이 되며 연장을 하였을 시에는 최대 5년까지는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등급이나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나 다른 은행에서 또 대출을 진행한 이력이 있을 시에는 연장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대출 한도

    대출의 최대 한도는 500만 원입니다. 최대 500만 원이라는 것이지 무조건 500만 원을 빌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신용 여부나 연체이력 등에 따라 한도금액은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에 대해서는 마이너스 통장이기 때문에 한도내에서 입출금이 자유로우며 매달 사용한 금액의 이자만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사이다뱅크 대출 상환방법

    상환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만기 일시상환방식과 중도상환방식이 있습니다. 중도 상환을 할 시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고 만기 일시 상환 시에도 역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이다뱅크 대출 신청방법

    사이다뱅크는 핀테크 기업이기 때문에 모바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는 SBI 저축은행과 같은 곳에서 심사 및 진행을 하고 있으며 핸드폰이 없으시다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의 스토어에서 사이다뱅크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주시고 본인인증을 한 후에 대출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다 뱅크 스마트뱅킹 - 대출상품 - 소액 마이너스통장으로 들어가시고 본인인증 후에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본인인증을 할 때 은행에서 자동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사이다뱅크 소액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관련된 포스팅도 같이 알아보세요.

    2020/09/01 - [금융&부동산/궁금증] -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 받는 방법(2020년)

    2020/08/28 - [금융&부동산/궁금증] -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2020/08/04 - [금융&부동산/궁금증] -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용어

    2020/07/26 - [금융&부동산/궁금증]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어디일까?

    2020/06/30 - [금융&부동산/궁금증] - 주부대출 가능한 곳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