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인터넷 / / 2020. 7. 8. 23:59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후기

목차

고클린이라는 툴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고클린이란 영어로 Go Clean이며 컴퓨터의 성능을 높여주기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컴퓨터를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각종 여러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는데요. 그래서 컴퓨터의 성능이 많이 느려지게 됩니다. 주로 알약이나 V3 같은 백신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확인을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무료 소프트웨어인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

고클린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우선 네이버 자료실 소프트웨어에서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의 소프트웨어에 접속을 합니다. (https://software.naver.com/)

검색창에서 고클린을 검색하면 고클린의 소프트웨어가 검색이 됩니다. 고클린을 검색을 하여 들어가 줍니다.

고클린은 현재 2000만 명이 넘게 다운로드가 되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꾸준하게 업데이트되고 있는 무료 툴 중 하나입니다. 시스템 관리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사용 라이선스는 무료라서 개인과 기업 둘 다 어디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확인하고 하여 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다운로드된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여 줍니다.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컴맹인 저 조차도 쉽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을 계속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여 줍니다.

고클린의 기능

고클린의 기능에는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래에서 같이 확인해 보세요.

서비스 관리 컴퓨터 부팅시 시작프로그램 보다 먼저 실행되는 항목 체크
하드디스크 최적화 컴퓨터 작업을 통해 쌓이는 임시 파일 삭제
작업스케줄러 관리 예약한 시간에 작동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 제거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컴퓨터의 켜진시간과 꺼진시간을 체크
시작프로그램 관리 필요하지 않은 시작프로그램 관리 리소스 제거
종료 타이머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컴퓨터 자동 종료
CPU/그래픽 카드 온도 CPU/그래픽카드/메인보드의 온도 측정
인터넷이 느려질 때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개선
블루스크린 블루스크린 발생 시간 기록 원인 추적
하드디스크 온도/시간 하드디스크 총 사용시간과 사용횟수 온도를 측정

이상으로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기적으로 컴퓨터의 성능을 체크하여 관리해주는 습관을 가지어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