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사이트

목차

최근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져서 실제 거래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궁금하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국토교통부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원하는 곳의 건물과 도로명 등의 주소를 입력하면 부동산의 실거래가 어떻게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의 실거래가 변동폭은 정말 다양합니다. 같은 아파트라도 가격이 다르게 형성되며 1층이냐 고층이냐에 따라서도 거래되는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검색엔진에서 조회하는 부동산 실거래가는 정확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어플로 이용 시에는 호갱 노노라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실제 거래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의 가격에 대한 정보는 보통 1년 단위로 갱신이 되기 때문에 최근 내가 사려고 하는 집이나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가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이용하여 거래할 때 왜 조회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실거래가를 조회하면 해당 건물뿐 아니라 주변의 시세까지 확인을 할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얻기위해 PC로 확인을 할 수도 있지만 모바일로도 확인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방법은 국토교통부 앱이나 호갱 노노 앱을 이용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실제적으로 거래가 형성된 것이며 만약에 부동산에서 거래 신고를 늦게 한다면 일부 가격이 안맞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부동산에는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딱 정해주는 가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완전히 시세만 믿고 집을 계약을 하기에는 많이 불안합니다.

부동산 시세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주겠다는 최근 정부의 발표도 많았습니다. 부동산 정보를 자세히 찾아보시면 최신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보통 국토교통부로부터 많이 찾아볼 수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사이트 이기 때문에 신뢰를 해도 되며 이용방법도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서 진입이 쉽습니다.

또한 실거래가 신고 기한이 30일 이내로 줄어들면서 계약 체결 이내 30일이내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한사항도 있는데 가능한 매물은 2006년 부터 거래가 된 것으로 부동산 거래 신고를 한 아파트와 연립주택, 오피스텔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새는 온라인이 많이 발달 되면서 굳이 부동산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스스로 확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실거래 자료를 요청하고 공공 데이터 정책에 따라 안내를 하기위해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곳도 많으니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의 가격을 정확히 알아보고 피해가 없는일이 발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