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로그인 및 가입 승인 방법

목차

애드센스 로그인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애드센스 가입을 하기위해서는 gmail 계정만 있으면 되고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홈페이지가 필요하다. 만약 홈페이지가 없다면 블로그를 이용해도 괜찮다. 국내에서는 보통 티스토리를 많이 이용하고 또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구축하기도 한다.

 

1. Gmail 가입

애드센스를 가입하기 위해서 우선 Gmail 아이디를 생성해줘야 한다. https://gmail.com 으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1인 1계정을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혹시나 모를 미연의 방지를 위해 2차 OTP 등을 설정하여 본인의 계정을 더 안전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애드센스 로그인
애드센스 로그인

2. Gmail 가입 후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

애드센스 로그인 바로가기 Gmail을 가입후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한다. 만약 Gmail 로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브라우저가 알아서 로그인 동기화를 판단하여 새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바로 접속을 할 수가 있다.

애드센스 가입
애드센스 가입

3. 애드센스 활성화 하기

애드센스를 첫 가입시에는 비활성화 상태이다. 활성화를 하기 위해 본인만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가 필요하고 해당 사이트를 자신의 것임을 소유 인증을 한 후에 애드센스 검토 신청을 할 수가 있다. 보통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라면 2일 이내에 검토가 완료 되지만 처음 시작하는 블로그일 경우에는 최대 2주 까지 걸릴 수 있다. 그 이상 검토가 걸리게 되면 무기한 검토에 빠져버리는 것과 같아 다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애드센스 시작하기

애드센스가 활성화 되면 애드센스팀으로 부터 활성화 되었다는 메일이 날라온다. 그 이후부터는 애드센스에 광고를 넣어 수익을 발생 시킬 수 있다. 반응형, 인피드, 네이티브 광고등을 적합하게 생성하여 본인의 블로그에 알맞게 배치 시키면 된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배치하는 것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 하고 싶다면 따로 플러그인을 배워야 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