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법/윈도우 / / 2020. 5. 7. 01:50

MagicLine4NX 삭제하고 CPU높이기

목차

MagicLine4NX 삭제하기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할 때 우리는 보통 제어판에 들어가서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삭제하곤 합니다. 오늘 같이 알아볼 MagicLine4NX도 자주 나타나는 프로그램입니다.

 

MagicLine4NX 프로그램은 국세청이나 홈텍스 같은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기위해 기본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중 일부 입니다. 세금 관련된 업무를 하시는 회계사 분들이나 아니면 연말 정산을 하기 위해 보통 많이 사용을 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하지만 이것을 삭제해도 되나?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데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을 보시면 본인이 실행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백그라운드로 계속 실행중이어서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하곤 합니다.

 

MagicLine4NX는 보통 32비트로 많이 설치되며 메모리도 가끔씩 잡아먹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추후에 다시 설치해도 문제가 되지 않으니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연말정산 자료를 찾기위해 홈텍스를 로그인 하는 일이 생겼었는데 이 때문에 제 컴퓨터에도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는 사용하지 않으니 삭제를 하기 위해서 우선 제어판으로 들어가 줍니다. 실행명령창에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보기기준으로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후에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 줍니다.

가끔 큰 아이콘으로 설정 되어 있을 때는 프로그램 및 기능이 안보일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아래와 같이 MagicLine4NX 의 프로그램이 보일텐데 우클릭을 해서 삭제를 해줍니다.

 

 

 

자신의 컴퓨터는 일단 가벼울수록 더 좋습니다. 가볍다는 것은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적어야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안전할 수도 있고 해킹으로 부터 더욱 보호가 됩니다. 또한 다른 프로그램 설치시 충돌이 나지 않아 깨끗한 환경에서의 윈도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는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안전해야 자신의 컴퓨터가 안전해 집니다. MagicLine4NX는 삭제를 하여도 현재 컴퓨터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삭제하셔도 괜찮습니다.

 

 

MagicLine4NX 프로그램처럼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은 자주 발견하지 못해 마치 자물쇠처럼 꼭 잠겨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미리미리 삭제하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많이 삭제한다고 절대로 컴퓨터에 나쁜 것만은 아니며 이렇게 컴퓨터 메모리와 CPU점유율을 깨끗하게 관리해줘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등을 오래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해커들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고 컴퓨터가 느려지면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을 자주 들어가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면서 컴퓨터 보안에도 신경을 써주시면 올바른 윈도우 사용습관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MagicLine4NX 삭제와 CPU높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컴퓨터를 아껴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