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go언어] 숫자 자료형

목차


[숫자 자료형]

 자료형 

 설명

 범위

 uint8

 부호 없는 8비트, 1바이트 정수

 0 ~ 255 ( 2^8 - 1)

 uint16

 부호 없는 16비트, 2바이트 정수

 0 ~ 65535 ( 2^16 - 1)

 uint32

 부호 없는 32비트, 4바이트 정수

 0 ~ 4294967295  ( 2^32 - 1)

 uint64

 부호 없는 64비트, 8바이트 정수

 0 ~ 18446744073709551615 ( 2^64 - 1)

 int8

 부호 있는 8비트, 1바이트 정수

 -128 ~ 127 

 int16

 부호 있는 16비트, 2바이트 정수

 -32768 ~ 32768

 int32

 부호 있는 32비트, 4바이트 정수

 -2147483648 ~ 2147483647 

 int64

 부호 없는 64비트, 8바이트 정수

 -9223372036584775808 ~  9223372036584775807

 uint

 32비트 시스템 -> uint32
 64비트 시스템 -> uint64

 

 int

 32비트 시스템 -> int32
 64비트 시스템 -> int64

 

 uintptr

 uint 동일, 포인터를 저장시 사용

 

 float32

 32비트 부동소수점

 

 float64

 64비트 부동소수점

 

 complex64

 float32크기의 실수부와 허수부로 된 복소수

 

 complex128

 float64크기의 실수부와 허수부로 된 복소수

 

 byte

 uint8 크기 동일, 바이트 단위

 

 rune

 int32와 크기 동일, 유니코드, 문자코드 

 



처음 본 자료형이라면 rune 이며 유니코드(UTF-8) 문자코드를 저장할 때 사용

특징 이라면 작은따옴표( ' )로 묶어주어야 함, \u , \U 등 16진수 8진수로 맞춰주어야 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